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
Far far away,behind the word mountains, far from the countries

교육프로그램 > 교육후기

교육후기

프로그램 SPEC-UP CHALLENGE
제목 스펙업챌린지 8기 후기
작성자 김일헌

1.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된다.
 대학교 생활의 경우 대부분의 학생이 활동하는 시간이 불규칙한 편인데, 같은 시간에 출근하는 직장인의 삶을 간접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.

2. 전공과 상관없이 좀 더 실생활과 밀접한 내용을 배운다.
본인은 경제학부 전공으로 그래도 일반인들보다는 많이 알겠다고 생각하는 부분들이 있었으나, 주로 국가경제에 대한 거시적인 내용이 많았다.
하지만 이 활동을 통해서 배우는 내용은 본인이 직접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었다는 점에서 본인의 삶과 더 밀접한 내용이기에 훌륭했다.

3. 금융권 취업을 위한다면 각 상품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다.
금융권에서 일을 한다고 하면 대부분의 인원들은 영업을 하게 된다. 얼마전에 은행에 취업한 동기도 벌써부터 카드 판매하고 있는데, 사실상 피할 수 없는 부분이고
먼저 익숙해질수록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기 좋을 것이다. 따라서 상품들의 기본구조에 대해 미리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유익하다고 생각한다.

4.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인생설계가 가능하다.
단기, 중기, 장기에 맞는 여러 내용을 배우기 때문에, 좀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생설계를 할 수 있다. 보통 자신의 돈을 굴린다고 하면 주식 100, 예금 100 등 극단적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
본인 상황에 따라 목표에 따라 자산에 분산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계속 강조해주는 것이 좋았다.